관심쟁이 영호

[C언어기초 # 1.0]C언어 시작해보자! 본문

학교공부/C언어의 왕!

[C언어기초 # 1.0]C언어 시작해보자!

관심쟁이 영호 2019. 10. 28. 19: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고왕입니다 ㅎㅎ 

 

오늘부터 C언어에 대해서 같이 공부해볼 예정이에요!

 

음~ 목차는 "윤성우 열혈 C프로그래밍" 책을 따라서 하게될 예정이구요.

 

맨 처음부분인 설치부분은 스킵해두고 할 예정이에요!

 

개발툴은 Microsoft visual studio를 사용할 예정이에요

 

버전은 일단 2019버전을 쓰고있는데 추후에 불편한 사항이거나 여의치않는 상황이 생길시에

 

언제든지 바꿀 예정입니다 ㅎㅎ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본격적으로 C언어가 무엇인지 부터 설명해볼게요!

 

-----------------------------------------------------------------------------------------------------------------------------------

 

가장 먼저 C언어를 왜 배우는가?

 

책처럼 방대하게 설명하지않고 간단 명료하게 설명해드릴게요.

 

C언어는 컴퓨터와 소통할 수있는 수단이다!

 

우리 모두가 컴퓨터관련 일을 하고싶으면 먼저 컴퓨터와 소통을 할 줄알아야해요!

 

그러기 위해선 컴퓨터와 소통할 수있는 언어를 배워야 겠지요~?

 

1. C언어 첫걸음.

 

보통 컴퓨터언어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ㅎㅎ

(좋은점? 이라고하기에 뭐하지만 살짝만 할 줄알아도 주변사람들이 엄청 대단하게봐요 ㅋㅋㅋㅋㅋ)

 

컴퓨터언어에 대해서 개인적인 저의 사견으로는

 

초등학생정도의 인과관계를 이해하면 대부분 할 수있어요!

 

대신 헷갈리고 복잡한게 많을 뿐이죠 ㅎㅎ

 

고등학교때 배운 미분, 적분보다 훨씬 쉽다고 저는 판단이 됩니다!

 

C언어를 총체적으로 그려볼게요!

 

 

이것은 여러분이 컴퓨터와 이야기 나눌 채팅창이라고 보시면되요!

 

여기다가~

 

 

이렇게 몇줄을 써보았어요!

 

처음 보는 단어들이라 여러분들도 뭐라고 적은거야 ㅡㅡ; 하실 수있어요!

 

제가 한국어로 차례차례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int main(void){ ~~~~~~ } : 여기가 메인 함수야! 괄호 { } 안에 있는 글들을 가장 먼저 봐주었으면 좋겠어!

 

printf() : 괄호()안에 써놓은 것들을 출력하고싶어! ( 출력 : 화면상에 비추는것 !)

 

"안녕하세요. 최고왕입니다" : 컴퓨터야 너가 괄호안에 어떤것을 출력하라는지 모르니까 내가 ""로 구분해뒀어!  "   " 안에있는 것들을 출력해주었으면 좋겠어 ㅎㅎ(여기서는 안녕하세요부터!)

 

더 자세히 보면 설명할 것이 많지만 일단 지금은 이정도로 설명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기서의 질문이

 

"헐! 그럼 저런 영어단어들을 하나하나 다 외워야하는건가요 ㅠ?"

먼저 말씀드리면 맞습니다 ㅠㅠ 허나!! 걱정하지마세요 

 

몇번 두들겨 보면 제가 생각하지않아도

 

출력? printf("") 이렇게 손가락에서 자동으로 나옵니다!

 

 

오늘은 첫시간이니 여기까지만 해볼게요!

 

대신 다음시간엔 어떤것을 배울지 살짝만 맛보고 가겠습니다!

 

다음 시간엔 "함수"에 대해서 공부를 해볼예정이에요 ㅎㅎ

 

어떤 프로그래머는 "컴퓨터는 함수다."라고 말을 한 적도 많은데요.

 

컴퓨터의 존재이유라고 저 또한 생각합니다!

 

오늘은 머리가 아프실테니 여기까지만 해두시고

 

앞으로 공부할생각하며 행복하게 쉬자구요!

 

여기까지 최고왕이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300x250
Comments